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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분야

철도신호시스템

개요

ATC 장치는 궤도회로로부터 속도명령을 수신 받아 실행 하며 수신된 명령이 속도제한을 초과하지 않도록 감시하며 허용 속도 보다 빠르면 허용 속도 이하로 감속시키는 장치 이다. 출입문 명령을 수신 받아 좌,우 출입문을 개폐도록 지원 한다.

ATO 장치는 열차 무인 운전 및 자동 운전을 위한 제어 감시 장치로 선로상의 규정된 위치에 포설되어 있는 지상 신호 설비로부터 ATO 운전에 필요한 신호 정보를 받아 가속 및 제동뿐만 아니라 역에서의 정위치 정차를 기관사 없이 이행할 수 있다.

ATC

특징

  • 정속 운행 제어 : 허용운행 속도를 유지하도록 제어
  • 감속제어 : 정거장 사이 구배로 인한 열차 감속이 필요한 구간
  • 정위치 정차 : 정거장에서 열차가 정위치 정차 할수 있게 열차 전방에 설치된 지상 장치
  • 열차정보송신장치(TWC) : 차량과 현장설비 간의 양방향 통신을 하는 정보 교환 장치로 열차 정보송신장치는 차량의 ATC, ATO, TCMS와 연결되어 열차운전을 제어하고 기계실의 주 컴퓨터와 연결되어 열차자동운전에 필요한 각종 기능들을 수행
  • 출입문 개폐 : TWC 를 통해 정위치 정보를 받으면 기계실에서 출입문 개폐 정보를 차상장치에 전달한다.

시스템 구성

ATO

특징

열차의 무인 및 자동 운전을 위한 제어 및 감시 장치로 선로상의 규정된 위치에 포설되어 있는 지상 신호 설비로부터 ATO 운전에 필요한 신호 정보를 받아 가속 및 제동뿐만
아니라 역에서의 정위치 정차를 기관사 없이 이행할 수 있다.

시스템 구성